코로나19 피해기업을 위한 네덜란드 정부 지원 정책 더 보기
브렉시트에 대비하는 기업을 위한 네덜란드 정부 지원 정책 더 보기

인프라

우수한 물류 및 기술 인프라

세계 최고 수준인 네덜란드의 인프라는 항공, 항만, 철도, 도로, 수로 등 운송망과 디지털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성장을 가속화 시켜줍니다. 인프라 강국 네덜란드는 유럽 최대 항만인 로테르담항, 2020년 세계 공항순위 유럽 2위에 빛나는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등 주요 교통허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수준의 공항, 고속철도, 고속도로, 수로를 갖춘 네덜란드의 인프라는 유럽과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줍니다. 네덜란드를 기준으로 반경 500km 이내 1억 7,000만명, 1,000km 이내 2억 4,400만명의 소비 시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를 24시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수한 인프라는 기업이 유럽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줍니다.

1,700만명의 인구가 2,300만대의 자전거(PDF)를 보유하고 있는 네덜란드는 대표적인 자전거 친화형 국가이자 지속가능한 교통 선도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덜란드 전역에 구축된 33,000km의 자전거 전용도로는 네덜란드인들의 건강한 생활방식과 높은 삶의 질을 나타냅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자전거 인프라 덕분에 자전거를 이용하여 자녀를 학교에 태워주거나 지하철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자전거를 손쉽게 주차한 후 전철을 타고 출근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디지털 인프라 강국이기도 합니다. 세계 최대 인터넷 공급망인 AMS-IX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통신망이 가장 발달한 나라 중 하나로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과 4G 보급률이 각각 98%, 99%에 이릅니다. 네덜란드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은 안정적인 디지털 연결 인프라의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