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시설

네덜란드: 유럽시장 진출의 도약판

네덜란드는 업종이나 사업체 규모와 관계 없이 기업들의 유럽시장 진출을 돕는 발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구 수가 비교적 적은(1,700만명) 네덜란드는 유럽시장 확장을 위한 최적의 시험대입니다. 네덜란드 국민은 국제적 마인드와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갖추고 있으며, 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덜란드를 기준으로 1,000km 이내에 있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지에는 2억 4,400만명의 소비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과 4개의 지역 공항을 포함한 우수한 인프라는 유럽시장뿐 아니라 세계시장에 대한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독일, 벨기에,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로 연결되는 고속철도망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한편 안정적이고 강력한 디지털 인프라는 기업들의 디지털 연결성을 보장해줍니다. 또한 AMS-IX, NL-IX 덕분에 네덜란드는 유럽 최고의 인터넷 속도와 98%에 육박하는 인터넷 보급률을 자랑합니다. 이같이 탁월한 인프라는 네덜란드에 진출한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됩니다.

유럽 시장 연착륙 지원

사업 확장을 위해 유럽 사무소 설립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네덜란드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제공합니다. 개방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네덜란드 문화는 사업 확장 과정을 간결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덜란드는 마케팅·영업, 서비스센터, 기술센터, 교육센터, 금융·재무, 품질보증, 고객센터, MRO 등 다양한 업종의 사무시설 설립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네덜란드는 서비스 산업이 발달한 서비스 기반 경제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전체 인구 중 90%가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취업 인구의 82%가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다국어 구사능력을 갖춘 숙련된 인력은 네덜란드에 진출한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어줍니다.

네덜란드 현지 법인 설립

네덜란드에서 법인을 설립하는 것은 쉽습니다. 기업 인프라가 탄탄하게 갖춰져 있어 공증인을 통해 단 몇일 내에 법인을 설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업 시 기업의 법적 구조를 선택하게 되는데, 사업에 가장 적합한 구조를 택하면 됩니다. 네덜란드 상공회의소(Netherlands Chamber of Commerce, KVK)에 법인을 등록하면서 법적 구조를 선택하면, 그에 따라 책임 및 납세의무가 결정됩니다. 기업친화적인 환경, 세무당국의 적극적인 협조, 영어 구사력이 뛰어난 노동인력 등 네덜란드만이 갖춘 다양한 강점은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큰 힘이 되어 줍니다.

맞춤형 정보 신청

귀사에 적합한 맞춤형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추가정보 요청

네덜란드 진출 기업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