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소개

네덜란드 기업하기 좋은 나라

네덜란드에서는 진취적인 기업이 혁신 생태계를 기반 삼아 성장을 모색하고 모두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글로벌 기업을 네덜란드에 초대합니다. 미래 경쟁력을 갖춘 기업은 변화를 가져옵니다. 함께 노력할 때 우리는 더 큰 변화를 일궈낼 수 있습니다.

기업이 혁신과 우수성을 추구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

네덜란드에 진출한 기업은 혁신 네트워크, 프로젝트 및 시설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식품, 건강, 이동성 및 순환 솔루션 등의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인프라, 다국어 구사 능력을 갖춘 세계 수준의 인재, 기업친화적인 규제당국, 협력적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누리게 됩니다. 성공적인 혁신과 기업 및 경제 성장을 좌우하는 요소인 유럽 내 주요 시장 및 파트너에 대한 접근성도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고숙련 인력과 높은 삶의 질

네덜란드의 교육 시스템은 유럽에서 가장 숙련되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합니다. 이들은 디지털 역량과 국제적인 시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인구의 90%는 영어에 능통하며, 독일어와 프랑스어를 구사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네덜란드는 고급인력 외에도 최고 수준의 삶의 질을 선사합니다. 덕분에 기업이 출중한 능력을 갖춘 해외 인재를 확보하기가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외국기업이 꾸준히 네덜란드를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Fast Facts
정식 국명 네덜란드왕국
정부 형태 입헌군주제 하의 의원내각제
국가수반 빌럼 알렉산더르 국왕
네덜란드 국왕
오라녜나사우 왕자
수도 암스테르담
정부 소재지 헤이그
면적 33.800 km2
주 개수 12개
위치 벨기에, 독일과 접경한 서유럽 북해 연안 국가
인구 17,430,000명(2020년 기준)
화폐단위 유로
언어 네덜란드어, 프리지아어, 영어, 파피아멘토어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