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활동

기존 투자기업 대상 보안유지 원칙에 입각한 무료 지원 서비스 제공

NFIA, 지역 경제개발기구, 다수의 대도시 및 네덜란드국제물류협회(Holland International Distribution Council, HIDC)로 구성된 협력체인 네덜란드 투자진흥 네트워크(Invest in Holland network)는 신규 외국투자기업뿐 아니라 이미 네덜란드에 진출한 기존 외국투자기업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IR 프로그램(Investor Relations Program)은 기업이 네덜란드에서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정보, 자문 및 지원 제공
    IR 프로그램은 기업이 네덜란드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비자 및 취업허가 업무 지원, 문화차이 관련 조언 제공, 국제학교 소개 등을 통해 외국인근로자가 네덜란드에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규 투자 및 개발 사업 수행, 보조금 신청, 사업 확장 기회 모색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협력 파트너 매칭
    IR 프로그램은 기업과 네덜란드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 기관을 연결하고 컨설턴트, 리크루터, 변호사 등 기업활동을 지원하는 전문인력뿐 아니라 관련된 각종 지역, 국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확장 지원
    IR 프로그램을 통해 세미나, 컨퍼런스, 네트워킹 만찬, 라운드테이블, 네덜란드 정부 관계자와의 개별 면담 등 연간 개최되는 국내 및 지역행사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관련된 맞춤형 지원 및 자문도 개별적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4. 민관협력사업 주선
    IR 프로그램은 네덜란드에서 보편화된 민관협력 네트워크에 대한 자문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R&D 인센티브, 최적의 파트너십 구축 방향 등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민관학 연계를 통해 인재 발굴에서부터 기술역량 강화에 이르기까지 여러 부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5. 사업개발 지원
    IR 프로그램은 네덜란드를 전초기지 삼아 세계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있어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어드립니다. 비용 및 입지 조건을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관련 툴과 자료를 제공하고, 인재 채용을 지원하며, 기업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를 향상을 위해 네덜란드에서 기업 입지를 강화시켜 드립니다.
  6. 관련 부처에 피드백 전달
    IR 프로그램은 네덜란드의 투자환경과 관련된 의견 및 경험을 네덜란드 정부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수행합니다. 취합된 피드백은 관련 정부부처에 전달되며, 향후 의사결정시 참고자료로 활용됩니다.

IR 프로그램 관련 서비스는 전액 무료이며, 사업체 설립시점과 관계없이 현재 네덜란드에 진출해 있는 모든 외국기업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