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물류

유럽 제일의 물류 거점

세계은행 물류성과지수(World Bank Logistics Performance Index)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네덜란드는 유럽 최고의 물류 기지입니다. 세계 1위의 효율성을 갖춘 항만과 유럽 최고 수준의 공항을 포함한 물류 인프라는 탁월한 유럽시장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네덜란드는 신기술 개발 및 디지털 연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능형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혁신은 국가 전체 노동인구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물류 전문가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우수한 유통역량과 탄탄한 공급망을 바탕으로 유럽을 넘어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24시간 이내 유럽 시장 접근

네덜란드는 유럽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를 24시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어, 반경 500km (300 mile) 이내에는 1억 7,000만명, 반경 1,000km (600 mile) 이내에는 2억 4,400만명의 소비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럽의 관문

유럽의 문턱에 자리잡은 네덜란드는 글로벌 시장의 무역과 운송을 촉진하는 세계 수준의 물류 허브입니다. 전 세계 333개 직항노선을 운영 중인 스키폴 공항(Schiphol Airport)은 세계 공항 연결성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항공화물 처리실적은 유럽 내 4위를 기록했습니다. 유럽 최대 항만인 로테르담항은 유럽 대륙의 또 다른 주요 관문입니다. 네덜란드의 고속철도, 도로, 수로 교통망은 유럽 전역의 운송 및 유통을 지원합니다.

네덜란드는 유럽 2위의 수출입국입니다. 기업의 원활한 수출입 활동을 지원하는 기업친화적 환경 덕분에 다수의 다국적 기업이 네덜란드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수입 시 세관 부가세를 유예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도를 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효율적인 제도 덕분에 1,000여개의 미국 및 아시아 기업이 네덜란드를 유럽 유통활동의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혁신과 미래지향적인 물류 경쟁력

네덜란드 물류산업의 고숙련 인력은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습니다. 지속가능발전은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물류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끊임 없이 제공합니다. 네덜란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물류와 소음공해를 저감하는 조용한 물류(silent logistics)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IT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식품, 절화(cut flower) 등 배송시간이 중요한 제품의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Proximity to Clients and Customers

맞춤형 정보 신청

귀사에 적합한 맞춤형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추가정보 요청

네덜란드 진출 기업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