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회

네덜란드에서 만나는 혁신 기회

네덜란드인의 기업가 정신은 역사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네덜란드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심전도를 발명하는 등 세계적인 기술혁신 강국으로도 명성을 다져왔습니다. 민관연 협력을 장려하는 네덜란드 혁신 생태계는 신기술 개발을 촉진합니다.

미래지향적 문화

다학제적 아이디어를 장려하는 네덜란드 사회는 혁신기업이 한계를 뛰어넘도록 돕는 미래지향적 문화를 조성합니다. 네덜란드는 미래를 준비하고 그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서 2025년 사이 네덜란드 정부는 국가성장기금(National Growth Fund)을 통해 미래지향적 혁신에 200억 유로를 투자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네덜란드는 글로벌혁신지수(Global Innovation Index)에서 글로벌 혁신 리더로 인정받았으며, 유럽의 혁신을 주도하는 상위 5개국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혁신을 장려하는 사회

네덜란드 정부는 산연협력을 장려함으로써 혁신을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단순한 정책입안을 넘어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혁신 친화적 기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민관협력 사업에서는 자금을 지원하고 규제장벽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편,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필드랩(Field Labs) 네트워크는 새로운 혁신을 위한 시험대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큐베이터, 액셀러레이터, 해외진출 보조금 등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통해 보완됩니다.

지식과 역량 강화

네덜란드 전역에 위치한 연구 및 교육 클러스터는 첨단기술과 지식을 제공하며 글로벌 기업의 연구개발 거점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예를 들어, 바헤닝언대학농식품 혁신 및 글로벌 과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델프트공과대학은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 의료기술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에인트호번공과대학브레인포트 에인트호번의 경우, 광자학 및 배터리기술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We are currently working together with the Netherlands cancer institute in Amsterdam across several projects, with the Hubrecht Institute, with University Medical Center Utrecht, to name a few. There is a great willingness to work together with academic teams and with other companies, and I think that’s quite unique to this innovation ecosystem, that’s why the Netherlands is a very good place to be. This eagerness to communicate and connect is one of the central reasons that we are so successful up until now." Jan van de Winkel CEO Genmab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