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철도 및 수로

유럽 내륙 컨테이너 터미널 및 주요 도시와 직접 연결

네덜란드는 촘촘한 도로·철도·수로망 덕분에 국내 및 타 유럽지역과의 연결성이 뛰어납니다. 사람, 제품 및 산업 자재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는 물류유통 시설은 국가 주요 허브에서 1,000km 이내에 있는 2억 4,000만명의 소비 시장을 공략하려는 외국 기업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도로

네덜란드의 총 도로 길이는 139,124km이고, 이 중 3,654km는 고속도로입니다. 2018년 국제 및 국내 육상화물 물동량은 6억 8,000만톤을 기록했습니다. 네덜란드는 친환경 운송 정책의 일환으로 도로 위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태양광 발전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철도

네덜란드의 도시와 유럽 주요 도시는 7,000km에 이르는 철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화물전용 철도인 베투베루트(Betuweroute)는 네덜란드의 최대 철도운송 교역국인 독일과 네덜란드를 연결합니다. 2019년 네덜란드와 독일간 철도화물 물동량은 2,100만톤을 기록했으며, 이탈리아(550만톤), 벨기에(160만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유로스타(Eurostar) 같은 고속열차는 베를린, 브뤼셀, 런던, 파리 등 유럽의 주요 도시와 네덜란드를 연결해줍니다.

수로

네덜란드는 우수한 산업용 수로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항만은 유럽시장에 대한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국토의 대부분이 라인강-마스강-스켈트강(Rhine–Meuse–Scheldt) 삼각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타 유럽국가로 연결되는 도로·철도·수로망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하천은 배가 다닐 수 있는 수로 및 하천 체계를 바탕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라인강, 마스강, 스켈트강의 배후지에는 산업 공급망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6,237km에 이르는 수로는 최대 50톤 규모의 선박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2018년 네덜란드의 수로 물동량은 2억 3,800만톤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발달된 수로망은 네덜란드에서 활동하는 기업에게 큰 이득이 됩니다.

"We can guarantee next-day deliveries to many of our European customers from Venlo. And, we can import containers from the Far East into the Port of Rotterdam quickly and cheaply." Rana Harvey Managing Director Monster Group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