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체계

네덜란드의 임금체계

네덜란드에서 근무하거나 현지의 고학력 인력을 고용하는 것은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타 유럽국가에 비해 경쟁력 있는 임금, 인건비 및 급여 체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력 있는 인건비와 임금체계

네덜란드의 평균 총임금은 주요 국가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하는 최저임금제 덕분에 평균 가계소득은 비교적 높습니다. 다시 말해 네덜란드는 고용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이상적인 선택지입니다.

임금 구성항목

네덜란드는 명확하고 이해가 쉬운 임금체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소득세는 네덜란드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가 납부하는 세금으로, 적용세율은 급여 총액, 세대 구성 등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 연봉이 최저임금의 3배 이상일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근로자는 연봉의 최소 8%에 해당하는 휴가수당을 일괄적으로 또는 분할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의료보험 등 사회보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사회보장금은 매월 급여에서 공제됩니다.
  • 퇴직연금은 사용자(기업)와 가입자(근로자)가 나누어 부담합니다. 네덜란드의 연금제도는 멜버른-머서 글로벌 연금지수(Melbourne Mercer Global Pension Index) 순위에서 세계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성과급, 휴대폰 비용 지원금, 단기 체류비용 등 기타 임금 항목은 근로자별로 상이합니다.

네덜란드는 현지에서 인력을 채용하려는 기업에게 경쟁력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주재원과 임금

네덜란드에서 근무하는 주재원의 경우, 이주 시 발생하는 비용을 보상하는 차원에서 급여의 30%에 대해 비과세를 적용(30% ruling)하고 있습니다. 기업, 정부, 노조 간에 이루어지는 단체교섭은 명확성을 더해주며 노사분규를 예방해줍니다.

"The Netherlands is a very attractive locale for us to recruit talent from across Europe to relocate. We have hired people from Italy, Spain, France, Germany, the Nordics and the UK to work out of our Amsterdam office. Amsterdam, in particular, has offered our workforce a nice balance between a cosmopolitan city without the overcrowding of a big-city lifestyle." David Hyman General Counsel, Netflix International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