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네덜란드 교육

네덜란드는 세계 최고의 교육 시스템 5위 안에 들어 외국기업들에게 확실한 투자처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흐로닝언에서 암스테르담, 로테르담에서 마스트리흐트를 비롯하여 모든 네덜란드의 지식기관은 지역학생과 국제학생들을 동일하게 유치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교육 시스템은 풍성한 인재풀을 유지시켜 주고 있으며 여러 방면에서 네덜란드를 다른 국가와 차별화 시키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교육 시스템 단계

네덜란드는 5세에서 16세까지 의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언어는 네덜란드어 이지만, 점점 더 많은 학교 및 대학에서 영어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어린이들은 8년간 초등교육을 받고, 4, 5 또는 6년간 중등교육을 받습니다(학교 유형에 따라 결정됨). 중등교육 이후에는 직업교육을 받거나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시스템의 모든 단계에 걸쳐 공립기관과 사립기관이 있습니다. 사립기관은 대부분 종교나 이념적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세계 최상급의 지식기관

네덜란드의 교육 생태계는 최고수준의 기관들과 함께 번영하고 직업교육과 훈련(VET) 및 고등교육을 통해 실무에 투입되는 학생들을 준비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네덜란드의 고등교육은 연구중심 교육과 직업중심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네덜란드의 직업과 고등교육의 코스는 IT에서 생명과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숙련된 재능 있는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14개 대학, 34개 직업교육 대학 그리고 다양한 전문 교육훈련 시설을 가진 네덜란드는 세계 5대 교육 시스템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델프트 공과대학은 공학과 기술 분야의 상위 20위 안에 들고, 아인트호벤 공과대학교는 유럽에서 세 번째로 영향력 있는 과학 연구 센터 입니다. 또한 위트레흐트 대학교, 흐로닝언 대학교, 에라스무스대학교, 레이던 대학교 모두 세계 대학 순위 100위 안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기관들을 포함하여 네덜란드의 교육기관에는 매년 기술, 보건 그리고 기타 응용 과학 프로그램에 백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습니다.

이 대학들은 또한 학생교육과 더불어 산업에 이바지 하는 연구 혁신 이니셔티브를 주도합니다. 예를 들어, 바헤닝언 대학교의 학생들과 연구원들은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끄는 접근법과 아이디어를 정의하고 농식품 혁신을 위한 길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IMD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디어와 연구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국가들 중에 하나로서 네덜란드의 평판을 높이고 있습니다.

다국어를 구사하고 재능 있는 인력개발: 평생학습

네덜란드 교육시스템과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서로를 지원합니다. 네덜란드의 교육과 훈련 시스템은 오늘날의 기업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고도의 기술을 갖춘 인력을 안정적으로 배출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경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네덜란드의 기업들은 그들이 필요할 때 숙련된 인력이 준비가 되어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기업이 다시 인재를 발굴하는 데 더욱 초점을 맞출 수 있고 학생들은 업무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도의 기술을 갖춘 졸업생들은 업무현장에서 그들이 학습한 내용 그 이상을 발휘합니다. 네덜란드의 졸업생들은 뛰어난 영어실력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준비된 인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국어를 뛰어나게 구사하는 인력을 두는 것은 네덜란드로 진출하길 원하는 외국 기업들에게 강력한 요인들 중에 하나입니다. 교육 시스템과 더불어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고급 노동력을 찾는 기업들에게 네덜란드를 유리한 선택으로 만들어줍니다.

"The school system works well with the government to make available enough spots at international schools for those moving as a result of a company relocation." David Hyman General Counsel, Netflix International

한국 사무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