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및 모빌리티

자동차 및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선도

전자, 첨단소재, 데이터 혁신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네덜란드는 자동차 및 모빌리티 시장의 강자입니다. 네덜란드는 KPMG가 발표한 자율주행차 도입 준비순위에서 세계 1위에 올랐으며, 롤랜드버거(Roland Berger)의 혁신적 파괴 대응력 보고서에서는 유럽국가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네덜란드는 트럭 군집주행, 전자공학, 스마트 충전 인프라, 태양관-수소 기술 등 첨단기술 개발을 주도하며 모빌리티 시장의 미래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첨단기술의 테스트 베드

혁신을 장려하는 정부, 현대적인 인프라, 뛰어난 교통관리 노하우를 갖춘 네덜란드는 자동차 및 모빌리티 기술을 위한 이상적인 테스트 베드 입니다. 네덜란드는 이미 세계5대 전기차 시장이며, 유럽 내에서 가장 방대하고 세계에서 가장 신뢰성이 높은 충전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새로운 에너지 저장기술인 전기차 충전∙방전 개방형 프로토콜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위트레흐트 등의 지역에서는 이미 가정의 태양광 패널을 거리의 전기차 충전소에 연결하는 새로운 기술을 시험 중 입니다. 교통혁신센터(Traffic Innovation Center) 등의 산학연 이니셔티브는 교통 인프라를 활용하여 미래의 커넥티드 카를 지원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임러(Daimler)가 최근 네덜란드에서 실시한 자율주행 버스 시험운행이 그 예입니다.

Made by Holland

홀스트(Holst), 솔라이언스(Solliance), 브라이트랜드 머티리얼즈(Brightlands Materials) 등 네덜란드가 공동으로 참여 중인 연구사업은 박막 전자, 태양광 패널, 경량 내열성 고분자 등 다양한 차량용 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로카본(Eurocarbon), 열가소성플라스틱 연구소(Thermoplastic Research Center)와 같은 기관들은 항공기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경량 복합재 제조 및 응용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공과대학에서는 태양광 자동차와 하이퍼루프(Hyperloop) 등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델프트 공대의 하이퍼루프 연구팀은 지난 2016년 엘론 머스크가 주관한 하이퍼루프 글로벌 챌린지 공모전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뿐 아니라 네덜란드의 스타트업들은 새로운 자동차 및 모빌리티 컨셉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에는 NXP, 톰톰(TomTom), 히어(HERE) 등 세계적인 혁신기업과 VDL 등 제조기업, DSM 등 소재 전문기업 등이 진출해 있습니다. 또한, 100여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필립스(Philips)와 그 자회사가 모빌리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Get In Touch

ATL

Atlanta Office

1175 Peachtree Street NE
100 Colony Square, Suite 1206
Atlanta, GA 30361

Choose a Different Location

Your Local Contacts

Esther Smith

Director & Head NFIA Atlanta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Boudewijn Barth

Director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