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산업

네덜란드: 유럽의 창조 중심지

기업가 정신, 고정관념을 탈피한 새로운 사고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네덜란드는 탄탄한 창조산업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전역에서 패션, 광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 각종 분야의 창의적 인재가 모여드는 최고의 다문화 창조 허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들이 네덜란드에 몰리는 이유에 대해 블로그를 통해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영화 및 음악 강국인 네덜란드는 세계 최대 독립영화 제작사, 우수한 스튜디오 시설, 최첨단 포스트 프로덕션 업체 등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습니다. 세계 3위의 TV 포맷 수출국이기도 한 네덜란드는 세계 10대 음반시장으로 급성장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을 자랑하고 있으며 라디오와 TV 산업에 15,000여명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패션: 1,300여명의 패션디자이너가 활동하고 있으며 최고의 디자인학교를 보유한 네덜란드는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일부 브랜드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럽의 패션 및 의류 관문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캘빈클라인(Calvin Klein), 지스타(G-star), 리뉴얼 워크숍(Renewal Workshop) 등 여러 기업의 유럽지역 본부가 네덜란드에 소재하고 있으며, 데님산업의 허브인 데님시티(Denim City) 본부는 암스테르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고급 디자인, 생산, 영업, 마케팅, 소매, 유통 등 공급망 전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광고: 애드버타이징 에이지(Advertising Age) 잡지에서 “광고의 메카(ad mecca)”로 극찬한 암스테르담에는 와이든앤케네디(Wieden+Kennedy), 아노말리(Anomaly), AKQA, 웨이브스튜디오(Wave Studios), 프로그디자인(Frog Design) 등 세계 유수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가 입주해 있습니다. 나이키(Nike), 코카콜라(Coca-Cola), 아디다스(Adidas), 하이네킨(Heineken) 등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이 바로 이 곳에서 제작되고 있습니다.

 

창조산업 기업

Netflix
asics
Calvin Klein
DigitasLBi
Esprit
MTV
Timberland

THE ORANGE BLOG

View Recent Posts

Get In Touch

ATL

Atlanta Office

1175 Peachtree Street NE
100 Colony Square, Suite 1206
Atlanta, GA 30361

Choose a Different Location

Your Local Contacts

Esther Smith

Director & Head NFIA Atlanta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Boudewijn Barth

Director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