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최대 풍력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한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최대 기술기업, 데이터 센터 인근에서 생산되는 풍력발전 에너지 100퍼센트 구매예정

마이크로소프트는 네덜란드 최대규모의 풍력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유럽 내, 두번째 풍력 프로젝트에 착수하게 된 마이크로소프트는 암스테르담 인근 비링에르메이르(Wieringermeer Polder)에서 생산되는 풍력 에너지의 100퍼센트를 구매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전기난방 소매 생산업체인 바텐폴(Vattenfall)과의 협력으로 이루어진다.

마이크로소프트사 에너지 담당자인 Brian Janous는 데이터센터의 전력공급을 위해 지역 클린에너지에 투자하는 것은 회사와 네덜란드 모두에게 윈윈이라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데이터센터의 전력공급을 위해 신 재생 에너지원을 사용하려고 애쓰고 있다. 현지 프로젝트에 주력함으로, 새로운 경제기회를 창출함과 동시에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의 전력공급 시 사용되는 클린 에너지의 양을 늘리기 위한 세계적인 노력에 진전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네덜란드 최대규모의 육상 풍력발전단지

바텐폴 소속의 뉴온(Nuon)은 180 메가와트급으로 확장된 풍력발전단지를 건설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확장 건설은 2018년에 시작되어 2019년 가동될 전망으로, 완공이 되면 비링에르메이르 풍력발전단지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큰 육상풍력발전단지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

뉴온의 대표 Peter Smink는 “우리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생 에너지가 데이터센터에서 사용되도록 도울 것이다. 이는 네덜란드 재생 에너지에 대한 중요한 투자일 뿐 만 아니라, 네덜란드의 IT 친환경화를 위한 첫걸음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100개의 풍력 발전기가 설립되어 2020년까지 대략 13억 킬로와트의 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게 될 것이다.

네덜란드 내 마이크로소프트의 장기적 성장

이번 프로젝트는 네덜란드 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협력과 사업개발에 대한 접근, 데이터 분석, 사물 인터넷을 제공하여, 네덜란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록스타트(Rockstart)의 스마트 에너지 신생기업들을 지원했다.

이처럼 앞서가는 정책과 더불어 혁신, 진보적인 사고, 환경에 대한 관심 덕분에, 네덜란드는 해상, 재생 및 스마트 에너지 리더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3 11월 2017

Get In Touch

ATL

Atlanta Office

1175 Peachtree Street NE
100 Colony Square, Suite 1206
Atlanta, GA 30361

Esther Smith

Director & Head NFIA Atlanta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Boudewijn Barth

Director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