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세계와 가장 연결된 나라

네덜란드, DHL 글로벌 연대지수 1위 탈환

세계에서 가장 연결성 높은 국가는 네덜란드로 나타났습니다. 네덜란드는 DHL이 세계 169개국을 대상으로 매년 국가별 세계화 정도를 분석하여 발표하는 글로벌 연대지수(Global Connectedness Index, GCI)에서 싱가포르, 스위스, 벨기에, 아랍에미레이트를 따돌리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네덜란드는 지난 2016년에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높은 세계화 지수

글로벌 연대지수는 세계 경제와의 연대 깊이와 지리적 범위를 기준으로 국가별 세계화 순위를 측정합니다. 이번 보고서는 네덜란드의 경우 세계 여러 국가와의 무역과 연대 수준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연결성 높은 클러스터인 유럽의 중심부

글로벌 연대지수 상위 10위 국가 중 8개가 위치한 유럽은 세계에서 가장 연결성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유럽은 특히 무역과 인적교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자본과 정보 교류 부문에서 강세를 보인 북미 지역은 연결성이 두 번째로 높았으며, 그 뒤를 중동 및 아프리카가 이었습니다.

유럽의 관문

유럽 중심부에 위치한 네덜란드는 우수한 물류 인프라를 자랑하며 기업들에게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확고한 발판을 제공합니다. 암스테르담이나 로테르담에서 육로나 해로를 통해 24시간 이내 거리에 1억 6천만명의 소비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시스코(Cisco), 플렉스포트(Flexport), DHL등 글로벌 물류기업 다수가 네덜란드에 진출해 있습니다. 물류뿐 아니라 농식품, 패션, 의료기술 등 다양한 부문의 기업들이 유럽지역 본부를 네덜란드에 두고 있습니다.

Source: DHL

12 2월 2019

Get In Touch

ATL

Atlanta Office

1175 Peachtree Street NE
100 Colony Square, Suite 1206
Atlanta, GA 30361

Esther Smith

Director & Head NFIA Atlanta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Boudewijn Barth

Director Atlanta Office +1 (404) 879-6760

LinkedIn VCF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